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1

by 어제보다나아진나 2023. 3. 22.
반응형

오늘 알아볼 것은 양평 가볼만한곳에 관한 정보인데요. 양평은 서울에서 1시간 거리로 가깝고, 유명명소나 레저시설이 상당히 잘 되어 있어요.

양평 가볼만한곳

 

양평 가볼만한곳

양평 가볼만한곳 1. 두물머리

양평으로 대표하는 관광지로 한강 제1경 두물경과 각가지 드라마 및 영화촬영장소로 많이 알려져 있는 여행장소인데요. 그리고 곳곳 자연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생태관광지인데요. 두물머리의 아름다운 풍경은 워낙 유명하여 해마다 해외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어요. 400년이 넘은 느티나무가 있으며 물안개쉼터, 소원쉼터 그리고 그 유명한 두물머리 돛단배가 자리잡고 있어요. 새벽에 특히나 아름답므로 멋진 사진을 찍으러 방문하는 분들이 많아요.

 

양평 가볼만한곳 2. 황순원 문학촌 소나기마을

황순원 소나기 마을은 소설 "소나기" 의 배경을 재현한 '황순원 문학촌 소나기 마을'은 양평군 서종면 수능리에 소나기 마을의 배경 무대와 지상 3층 규모의 황순원 문학관도 조성되어 있어요. 황순원 문학관에는 황순원 선생의 유품과 작품을 전시하는 3개 전시실이 있고, 소나기 광장 뿐 아니라 징검다리, 섶다리 개울, 수숫단 오솔길 등 소설 "소나기" 의 배경을 재현한 체험장이 있어 학창시절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곳으로 가을 양평 가볼만한곳으로 더 좋은 곳인데요.

양평 가볼만한곳

 

양평 가볼만한곳 3. 세미원

양평을 대표하는 수목원팔당호 근처에 있는 정원인 세미원은 여러가지 수생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곳인데요. 그냥 수목원이 아니라 역사적 가치와 문화적 가치를 둘 다 갖고 있는 수목원으로 한강 상류를 가득 채우고 있는 연꽃들이 인상적인 곳인데요. 한강의 수질을 깨끗하게 만들기 위하여 물을 정화시키는 능력이 탁월한 연꽃을 심으면서 세미원이 만들어졌다고 해요. 이런 역사를 잘 보존하기 위하여 연꽃박물관과 세계수련전시관이 있는 온실까지 여러가지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는 세미원을 양평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려요.

 

 

양평 가볼만한곳 4. 중미산 천문대

위치는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중민산로 1268에 위치하고 있으며 양평에서 1박 이상 머문다면 저녁에 천문대에 가서 별 관측하는것도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을것입니다. 관람 시간은 8시 30분부터 별 보기 체험을 할 수 있고, 입장은 8시부터 가능하며 중미산 천문대는 현장 예매가 아닌 사전 예약 후 방문이 가능다고 합니다. 대부분 밝은 보름달이거나 구름이 많은 흐린 날은 별을 보기 힘듭니다. 이런 날씨인 줄 모르고 미리 예약했다면 양평 중미산은 1년 이내 재 방문권을 돌려 줍니다. 그래서 오늘 별을 보지 못하게 되면 1년 안에 다시 재방문해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양평 가볼만한곳

 

양평 가볼만한곳 5. 구둔역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유명한 구둔역은 이미 폐역이 되었으며 아날로그 감성 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곳인데요. 양평 10경에 선정되었으며 근대기의 역사와 잘 어우러져 있어 간이역 마니아 들에게 역사와 전원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꼽힌다고 해요. 영화 건축학개론 이제훈과 수지가 과제를 빌미삼아 데이트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 배경장소가 바로 이곳 구둔역이라고 해요. 사시사철 아름답지만 특히나 은행잎이 노랗게 물드는 가을에 오면 더욱 아름다운 장관을 볼 수 있는 양평 가볼만한곳인데요.

 

양평 가볼만한곳 6. 들꽃수목원

우리나라에서 멸종되어가는 토종야생화를 가꾸고 있는 곳인데요. 곳곳에 만발한 들꽃이 약 200여 종이나 돼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는 훌륭한 자연 체험 학습장이 될 수 있어 경기도 양평 가볼만한곳으로 의미있어요. 들꽃 뮤지엄 아래 넓은 피크닉장에서는 걱정을 잠시 내려놓고 탁 트인 남한강 풍경 속에서 신나게 뛰어놀 수 있으며 주변에 방갈로와 팔각정 등의 공간이 잘 구비되어 있어요. 곳곳에는 고릴라와 판다 등 사실감 넘치는 동물 조형물뿐 아니라 독서와 가족을 테마로 조성된 재미있는 조형물이 있어 가평 양평 가볼만한곳으로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이 좋아하는 곳인데요.

양평 가볼만한곳

 

양평 가볼만한곳 7. 양평 레일바이크

무려 왕복 6.4km에 달하는 거리를 레일바이크를 타고 천천히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경기도 임에도 불구하고 남한강과 북한강이 보여주는 풍경을 그대로 감상할 수 있어 자연친화적인 풍경을 보여줘요. 또한 사계절마다 보여주는 풍경이 다르므로 언제 찾아가도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매력이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을에는 노랗게 물든 용문산의 은행나무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겨울에는 하얀 눈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인데요.

 

양평 가볼만한곳 8. 쉐르빌 유황온천

관광호텔에 위치한 야자수로 둘러싸인 이국적인 온천입니다. 또한 양이온과 음이온이 많이 함유된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 온천수로 스파 애호가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원적외선을 체감할 수 있는 여성용 온천과 남성용 온천, 이른 봄부터 초가을까지 운영하는 노천온천으로 구성돼 있다.

양평 가볼만한곳

 

양평 가볼만한곳 9. 청춘뮤지엄

복고, 레트로 열풍이 불면서 양평 청춘뮤지엄에 사진을 찍기 위해 방문하는 분들이 많아요. 한국의 60~70년대를 잘 표현해놓은 곳으로 부모님들은 어렸을때의 추억을, 젊은 층은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인데요. 옛날 교실과 동네 풍경을 구경하고 복고풍 복장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양평 가볼만한곳 10. 서후리숲

자작나무가 가득한데, 메타세콰이어나 은행나무 등도 볼 수 있으므로 한적한 곳에서 자연과 함께 힐링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곳인데요. 자작나무 군락지는 강원도 인제 자작나무 숲 못지않은 풍경을 품고 있는 곳으로 숲을 지나 은행나무숲으로 가는 길, '뒤를 돌아보세요'라고 적힌 푯말에서 돌아 바라보는 풍경이 장관이니 놓치지 않아야할 곳인데요. 자작나무숲을 지나면 은행나무숲, 메타세쿼이아숲, 단풍나무숲 등을 차례로 만날 수 있어 여름 겨울 양평 가볼만한곳으로 좋아요.

양평 가볼만한곳

 

양평 가볼만한곳 11. 두메향기

두메향기는 청정지역 물맑은 양평군 양서면에 위치해서 친환경 무농약으로 직접 재배한 참취, 곤드레 등 20여 종의 산나물과 산나물을 활용한 체험학습을 즐기고,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이면서 최대(약 44,000평)의 산나물 테마공원인데요. 2014년 개원 이래로 산나물 생산과 장아찌, 발효액 등의 식품 제조‧가공 및 판매 그리고 체험학습, 레스토랑, 카페, 테마정원 등의 관광서비스를 통한 농촌융복합산업 (6차 산업)을 실현시키며 특화된 테마공원으로 양평군의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답니다.

 

양평 가볼만한곳을 추천해 드렸으니 즐거운 여행 코스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03.20 - [분류 전체보기] - 뇌졸중 전조증상 10가지

2023.03.14 - [분류 전체보기] - 중고차 매매사이트 7군데 (바로가기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