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관한 정보입니다.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판소리박물관
동리 신재효 선생 및 진채선, 김소희 선생 등 많은 명창을 기념하고 판소리 전통을 계승,발육시키기록 설립된 박물관이죠. 신재효 선생의 유품과 고창지역의 명창, 판소리 자료 등 총 1,480여 점을 전시하고 있죠. 신재효 선생 문하에서 소리의 기운을 축적했던 대표 판소리 명창들의 채취를 느끼게 될 수 있죠. 명실공히 우리나라 판소리 연구의 산실을 희망이 가득하고 있죠. 고창판소리박물관은 매년 기획전시, 문화체험교육 프로그램운영, 맞춤형 판소리체험공연 등 많은 종류의 문화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죠.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동호해수욕장
동호해수욕장은 해리면 동호리에 소재하고 있으며 수백 년 된 소나무 숲이 장관을 이루고 4km의 백사장은 모래가 가늘고 경사가 완만하더라고요. 바닷물은 염도가 높아 피부병과 신경통 환자들의 모래찜으로 불리는 곳이며 해당화 공원이 멋스럽습니다. 길게 펴져 드러난 백사장은 동호해수욕장의 자랑거리이라고 합니다. 이 숲에서 바라보는 서해의 낙조가 특별히황홀한 아름다움을 자아냅니다. 4km 이상 전개된 모래사장은 모래 발이 가늘고 경사가 완만하여 여름철 각가지 인파가 찾고 있어요. 수심 또한 0.5~1.5m로 소아도 마음놓고 물놀이를 충족할 수 있다하며, 백사장 뒤쪽으로 나란히 서있는 아름드리 소나무가 생산해내는 그늘은 한여름에도 시원한 바람이 불어 좋은 휴식처로써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이 찾는 휴양지이고요.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책마을 해리
책마을 해리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 저녁 6시 30분까지이고, 입장료가 8000원이예요. 이곳에서 마음에 드는 책을 한 권 구매해보았을 때에는 추가 입장료 없이 무상으로 이용가능 하고요. 책마을 해리는 책은 시내에서서 잘 안쉽지 않은 책들이 많이 있어서 볼거리도 풍부하다고 하고요. 본시 책마을 해리는 오래전 폐교였던 곳을 현재의 모습으로 갖춘 곳으로써 삼시세끼 고창 편에서 나왔던 장소 중 한 곳이라고 확인되어 있다고 합니다.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고창 고인돌유적 및 고인돌박물관
만주와 한반도에 산재한 고인돌의 30%(3만여 기 이상)가 한국에 있고, 그 가운데 고창에 최고 많은 고인돌(1,655기)이 남아 있기에 고조선의 조상들이 제일 많이 거주했던 수도가 바로 고창이라고 합니다. 고창 고인돌유적은 화순과 증진도 고인돌과 동반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고 하며, 고창군에 우리나라에서 최고 많은 고인돌군이 어, 고창의 고인돌은 세계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을 할만큼 밀집된 고인돌이 있어서 그 역사적 가치고 높다고 하겠습니다. 탁자식, 바둑판식, 지상석곽식, 개석식 등 각가지 형식의 고인돌과 돌무더기 등의 잔존물이 447기 이상 조사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답니다. 고창 고인돌유적지로 가는 곳엔 고창고인돌박물관이 있다고 합니다. 청동기인들의 생활상과 고인돌을 통해 문화와 역사의 숨결을 느껴볼 수 있는 박물관이예요 고인돌박물관 앞에서는 고인돌유적지 일대 2km를 둘러볼 수 있는 모로모로열차를 티켓팅 할 수 있어요.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고창읍성
고창읍성은 사적 145호로 지정되어 있다고 하며, 조선시대 지어진 성곽으로 왜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쌓은 석성이예요. 백제시대에 고창지역이 모량부리라는 지명으로 불려 모양성이란 명칭도 소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둘레 1,684m, 높이 4~6m, 면적 16만 5,858㎡이며, 동/서/북의 3문과 치 6곳, 옹성, 수구문/ 2곳 등이 남아 있다고 합니다. 자연석으로 쌓은 성벽은 대비적 잘 남아 있고, 읍성으로는 대부분 완전한 형태로 보전되어 있어요. 고창읍성은 해미읍성, 낙안읍성 등과 동반해 우리나라 3대 읍성으로 손뛰어나다고 합니다. 고창읍성이 최고 아름다운 시기는 아마도 4월, 철쭉(영산홍)이 피는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으로 선정된 곳이 고창읍성 철쭉꽃길이예요.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운곡습지
생태계의 보고인 운곡습지는 권장하는 곳이며 뛰어넘어 호젓한 숲길과 원시 비경에 감탄이 절로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운곡습지 생태관광을 표상하는는 역시 운곡습지 탐방 코스다. 총 4개 코스가 운영되는데있다는데 자연환경해설사가 동행하는 1코스와 전기로 활동하는 수달열차를 타고 운곡저수지를 지나 운곡습지생태공원(홍보관)으로 가는 2코스가 유명합니다. 다른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으로 또 명성을 얻고 있는 것이 여름과 가을 각 2주 동안에만 볼 수 있는 반딧불이 야행이죠. 운곡습지 사초 자생지대에는 반딧불이가 산다. 이에 착안해 생성된 생태관광프로그램이 '반짝반짝 반딧불이 풀벌레 야행'이죠. 6월 중순에는 애반디를 보는 야행, 9월 중순에는 늦반디를 만나는 프로그램이죠.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신재효고택
국가민속문화재 제39호 신재효 고택은 옛 동리고택의 사랑채로서, 한 시대를 풍미하던 광대들과 문하에 소리 배우러 온 사람들로 북적여 문전성시를 이루었던 곳이죠. 신재효 선생이 남긴 노래와 자료, 전해오는 일화 및 증언에 근거하면 이곳은 놀라운 규모의 가옥과 부속건물과 시설이 있었다고 전해져요. 전체 부지만 4,000여 평에 이르며 중앙의 석가산과 연못을 구심점으로 안채, 연당, 사랑채, 행랑채, 장례당 등이 있었어요. 일가친척이나 기생, 광대, 수습생들의 처소 등 대략 50여 가구가 한 울타리 안에서 공동체를 구성하며 살았다 하죠.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구시포 해수욕장
끝없이 전개된 서해를 바라보면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전북 고창 구시포해수욕장은 오후 늦은 시간이 되면 눈이 부실 정도로 아름다운 석양을 관광할가능한 일몰 명소입니다. 해변 바로 뒤로는 발 씻는 곳을 망라해서 공중 화장실과 세면장 등 편의 시설들을 마련하고 있어서 이용하기 편리했으므로요. 여름 피서철에는 샤워장도 운영해서 물놀이를 느끼고 이용할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금모래사장의 남쪽 기슭에는 정유재란 당시 비둘기 수백 마리와 주민 수십 명이 반년 동안 피난을 하였다는 천연동굴이 있고요. 그러므로 구시포 해수욕장은 명사가 십리에 펴져 드러난다고 해요. 그리고 소나무가 우거진 곳에 장자산 줄기를 이어받아서 좌우 기법으로 해안을 따라 늘어지게 기지개를 켜는 듯이 펑퍼짐하게 펼쳐져 있어요.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선운산도립공원
선운산은 호남의 내금강으로 명명되는 명승지로서 1979년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어요. 선운산은 도솔산이라고도 불리우는데 선운이란 구름 속에서 참선한다는 뜻이고 도솔이란 미륵불이 있는 도솔천궁의 뜻으로 모두 불도를 닦는 산이라고 하는 뜻이죠. 각지에 기암괴석이 봉우리를 이루고 있어 경관이 빼어나고 숲이 울창한 가운데 천년 고찰 선운사가 자리하고 있죠. 문화재로는 금동보살좌상, 지장보살좌상, 선운사 대웅전, 참당암 대웅전, 도솔암마애불 등이 보물이고 동백나무숲, 장사송, 송악 등이 천연기념물이며 석씨원류 경판,영산전목조삼존불상, 육층석탑, 범종, 약사여래불상, 만세루, 백파율사비, 참당암 동종, 선운사 사적기 등이 지방문화재로 백파율사비는 추사가 짓고 쓰고 한 추사 글씨 중에서도 대표작이죠.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고창학원농장(청보리밭축제 & 메밀꽃축제)
고창 학원농장은 1960년대 초 전. 국무총리인 진의종과 부인 이학 여사가 야산과 황무지를 개간해서 약 40만 평에 보리밭을 만든 곳이고요. 봄에는 보리, 유채꽃, 여름에는 해바라기, 가을에는 메밀꽃이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우리나라 경관농업의 효시이자 2004년 말 전국 첫번째로 부근지역이 경관농업 특구지역으로 선발되었요. 동시에 같이 전 지역이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수재된 고창의 여러 관광지와 또한 경관 관광농업의 메카로 자리 잡았어요. 웰컴투 동막골, 협녀 칼의기억, 사임당, 도리화가, 식객, 조선마술사, 엽기적인 그녀, 7일의 왕비, 도둑놈 도둑님, 육룡이 나르샤, 늑대소년, 각시탈, 만남의 광장, 잘 살아보세, 스물, 도깨비 등 많은 영화와 드라마 장소로 나왔어요.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만돌갯벌체험학습장
고창갯벌축제 개최 장소인 만돌 갯벌체험학습장은 광막한 갯벌에 자리하고 있어 전라도 가족여행 추천 장소로 좋아요. 갯벌 체험과 동반해 바라보고 있으면하는 가슴이 탁 트이는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바람공원이 있어 전국에서 관광객이 끝나지 않는 고명한 곳이랍니다. 트랙터 갯벌버스를 타고 청정 갯벌을 신나게 달려 바지락과 동죽도 캐어보고, 천일염을 밀대로 밀어 소금을 생산하는 염전체험도 할 수 있으며 자연을 즐기고 경험하는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이고요.
이렇게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설명드렸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05.20 - [분류 전체보기] - 뇌출혈 전조증상 및 후유증
2023.06.01 - [분류 전체보기] - 뇌종양 초기증상과 생존율 정리
2023.05.19 - [분류 전체보기] - 냉방병 증상 및 치료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