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살펴보려고 합니다. 여행일정에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길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경주 양남 주상절리 전망대
많은 종류의 모양의 주상절리를 구경해볼만한 경주 주상절리는 위로 솟은 주상절리, 부채꼴, 기울어진 주상절리등 많은 종류의 모양의 주상절리를 볼 수 있어요. 보통과 다르게전망대를 확보하고 있어 한눈에 양남 주상절리를 감상해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각가지 전시콘텐츠가 확보되어 있고, 지질해설가가 직접 해설도 해주며 있어 이곳 주상절리를 깊게 살펴보실 수 있고요. 경상북도 경주시 양남면 동해안로 498-13에 정착하고 있고 입장료는 무료니 기필코 내방해서 주상절리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시기 희망합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동궁과 월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동궁과 월지이예요. 안압지라는 이름으로 더욱 저명한 이곳은 야경의 명소로 손뽑힙니다. 주간에 관광을 마치시고 안압지로 야간일정을 잡으시면 정말 낭만적인 야경을 구경하실수 있어요. 이곳은 신라시대에 왕자들이 기거하던 별궁자리였는데요.
나라의 경사가 있을때 연회를 베풀었던 장소였다고 해요. 연못인 월지가 앞서 조성되고 한참 후에 동궁도 건립되었다고 하고요. 찬란한 신라 역사의 연회를 베풀었으니 당시 기준으로는 막대하게 화려하고 위엄있는 곳이었다고 해요. 낮에가도 멋있긴 한데, 밤에 야경이 정말 멋있는 곳이죠. 낮보다 밤에 더 사람들이 많이 몰립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불국사
불국사는 1995년 우리나라에서 최고 앞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수재되었어요. 경주의 표준적인 관광지이고요. 불국사는 고구려 시대에 시작됐고, 신라와 통일신라, 고려 시대에 걸쳐 세워졌습니다. 초기에는 다수의 사찰이 자리잡고 있었다고 하나, 요즘엔 대웅전, 사명대, 대각사, 보살담 등의 건축물과 불상들이 남아 있다고 합니다. 불국사의 표준적인 건축물인 대웅전은 8층의 탑을 중심점으로 감싸인 5층의 건물로, 국내 최대 규모의 목조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대웅전은 불교 사찰에서 아주 요긴한 역할을 하고, 주요 불교 행사 및 실천을 뒷받침하는 중심 건물입니다. 오래전에 이곳으로 수학여행을 많이 오곤 했죠. 봄에는 벚꽃풍경, 가을에는 단풍풍경을 관광할 수 있어요. 불국사 안에 다보탑, 석가탑 등의 국보와 금동아미타여래좌상과 같은 보물도 있으니 놓치지 마시고 반드시 보고 가세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경주 빛누리 정원
한 겨울에도 시들지 않는 꽃, LED 꽃의 정원 이 경주 도심 속 공원인 황성공원에 마련되었죠. 지난 2020년 연말에 개장한 빛누리 정원은 경주의 처음보는 야경 명소로 자리매김하였어요. 한국수력원자력의 후원으로 조성한 약 1,500평 규모의 빛누리 정원에는 2만여 송이의 LED수국과 장미가 가득 채워져 있고요. 중앙의 연꽃 조형물을 구심점으로 꽃송이가 꽃망울을 틔우듯 LED꽃들이 사방으로 피어납니다.
하늘에서 바라보면 정원은 신라 불교 미술에서 볼 수 있는 연화문이 연상된다고 합니다. 낮에도 물론 아름답지만 빛누리 정원의 본모습는 밤에 만날 수 있어요. 해가 서산으로 넘어가면 빛누리 정원의 번화한 밤이 시작되기도 합니다. LED꽃 조명은 시시각각 다른 색으로 변화하는데 경주의 상징 색인 경주 8색이 적용되었죠. 정원 사이사이로 산책로가 내어져 있어 빛나는 꽃들과 또한 아름다운 밤의 산책을 즐기기 좋다고해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경주 양동마을
경주 양동마을은 경주에 있는 유언장 깊은 양반 집성촌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도 지정된 곳이예요. 실제 마을 사람들이 살고 있는 마을로 조용하고 조금씩 산책하기 때문에 좋은 장소이고요. 한적하고 고즈넉한 경향로 한옥들을 관람할 수 있다하며, 여러 체험 활동도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합니다. 입장료가 있겠으나 주차료가 무료여서 마을 입구 주차장에 차를 세울 수 있다고 합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화랑의언덕
2019년 JTBC 캠핑클럽을 통해 보급를 탄 뒤에 유명해진 장소죠. 다녀온 사람들이 이곳을 다녀와서 SNS에 멋진 사진을 고취하고 나서 더 고명해져서 휴일이나 공휴일에 사람들의 발길이 끝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화랑의언덕이 경주 언저리에 위치해 있어서 경주 명소들과 거리가 멀 긴 한데, 유별스레 풍경이 멋있어서 틀림없이 내방하는 걸 권장합니다. 경주 명소를 다 둘러보고 집으로 돌아오면서 내원하면 바람직해요. 지대가 매우 높은데, 이곳에 드넓은 평원이 펼쳐져 있어서 이국적인 느낌이 들게 됩니다.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잘 나와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황리단길
근래 몇년사이 인기로 떠오른 거리이에요. 황리단길은 황남동 포석로 일대의 황남 큰길로 불리던 골목이에요. 내남 사거리에서 시작해 황남초등학교 사거리까지의 도로를 기준으로 양쪽의 황남동, 사정동 일대의 지역을 불러내는데 몇 년 전부터 젊은이들이 모여들기 시작해 경향 좋은 카페, 소품, 기념품 가게, 개성 있는 식당들이 들어섰어요.
주위에는 전통 한옥 형태의 카페나 식당, 사진관 등이 밀집해있으며 젊은 연인들이 많이 찾는 경주의 핫플레이스라고 할 수 있고요. 많은 맛집들이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죠 연인이나 가족과 같이 내방하신다면 부근 맛집 검색하시면 무척 많은 맛집도 많으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경주 보문관광단지
경주 보문관광단지는 보문호수를 구심점으로 관광휴양지와 문화레저시설을 갖춘 관광 시설이라고 합니다. 보문호수길과 그 외부로 걷기 좋게 되어 있어 산책하므로도 운동하기 때문에도 정말 괜찮은 장소이예요. 봄이면 벚꽃이 피고, 가을이면 단풍이 들어서 꽃구경도 하기 위하여여 나오기 좋고, 리조트, 놀이공원, 엑스포 등 여러 볼거리가 있다고 합니다. 주말에 가족, 친구, 연인과 나들이로 놀러 오기에 좋은 장소이예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경주엑스포대공원
경주엑스포대공원은 1998년 세계 처음으로 문화예술을 주제로 한 국제문화박람회로 출범을 해서 지난 2019년 10회의 글로벌 행사를 개최한 곳이라고 합니다. 신라 선덕여왕시기 세계 최초 목조 건축물이었던 황룡사 9층 목탑을 형상화해서 만든 경주타워이라고 합니다.
여기도 정말 볼거리, 만끽할거리가 곳곳이라고 합니다. 경주타워와 솔거미술관, 화랑숲등 각가지 볼거리와 컬러풀한 행사가 펼쳐지는 경주엑스포대공원은 특색있는 탐험을 누릴 수 있는 산책코스가 좋고, 자연사박물관에서는 고무보트를 타고 정글 래프팅을 즐겨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화랑아놀커져가는 실내놀이터가 있어 어린이들도 만끽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주엑스포대공원 기필코 내원해보십시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정글의법칙 미디어파크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정글의법칙 미디어파크이예요. 황룡원, 경주월드, 보문단지 주변운 곳에 있어서 같이 관찰해보면 좋아요. 이곳은 요새 유행하는 미디어아트가 있는 곳입니다. 번화한 영상과 음향으로 각별한 체험을 해볼만한 곳이라고 합니다. 재규어의 숲, 심해, 플럭스, 정글, 월아트 포토존 등으로 결성되어 있어요.
각 테마마다 특색이 있어서 아예 무료하지가 않아요. 밀림속에 있는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키기도 하고, 바다 속 깊숙한 위치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기도 해요. 포토존도 있어서 예쁜 사진을 남기기 좋아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코스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여행 보내시길 바랍니다.
2023.05.19 - [분류 전체보기] - 냉방병 증상 및 치료방법
2023.05.02 - [분류 전체보기] -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2023.05.08 - [분류 전체보기] - cj대한통운 택배조회 4가지 (바로가기)
댓글